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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활동을 하면서 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생산 활동이나 영업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적시에 공급하기 위해서 이다.
구매 부문에서 구입품의 QCD를 향상해 경쟁사보다 뛰어난 품질을 내놓거나 제조 원가를 낮출 수 있게 되면, 자사 제품의 경쟁력이 높아지므로 기업 이익 창출에 공헌할 수 있다. 나아가 구매 부문은 거래를 통해 많은 기업들과 접하기 때문에 사회의 각종 전 보와 접하게 된다.
구매 관리 부문에서는 이 과정에서 입수하게 되는 타사의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에 관한 정보 및 개발 동향 그리고 기술 동향 등에 관한 정보를 수집, 정리하여 사내의 해당 부문에 전달해 주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의 기술
개발력과 생산 기술력 향상에 공헌해야 한다.
구입 기술이 뛰어난가 서툰가에 따라 기업 이익이 크게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 이 아니다. 그러므로 구매 관리 담당자는 거래처의 생산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구입품의 적절한 가격과 생산 일정을 판단, 적정한 가격으로 구입함으로써 구입처와 공 존 공영을 도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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